티스토리 뷰

고급 정보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정확하게 알아보기

וה ד ג ב י ט ח ז וה 2017. 9. 8. 13:42


오늘은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바로 수화물 부분인데요 이는 초과 요금으로 인해 여행에 있어서 차질과 불편함을 느낄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료부분의 경우에는 항공권의 좌석 등급에 따라 무료로 허용이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꼭 허용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국가의 경우에는 부하물 1개의 무게가 32kg 이상 사이즈가 158cm 이상인 경우에는 초과 수하물 요금 지불과 관계 없이 운송이 제한이 될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운송제한 품목 부분을 보면 기내 반입 금지 품목중 페인트,라이터용 연료와 같은 발화성/인화성 물질 산소캔 부탄가스캔 등 고압가스 용이 총기,폭죽 등 무기 및 폭발물류 리튬배터리 기타 탑승객 및 항공기에 위험을 줄수있는 가능성이 있는 품목의 경우 제한이 됩니다.



연결수속 에 대해서 알아보면 경유지 공항 사정 및 연결편 항공사에 따라 제한이 될수 있으면 일반적으로 국제선 항공편 이용 후 최종 목적지 국가로 가기 위해 다른 항공사의 국제선 항공편을 이용할때 항공사의 종류에 관계없이 수화물이 자동적으로 연경이 됩니다. 아리 부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분실,지연,파손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자면 만약 수화물이 도착하지 않을경우 탑승한 항공편의 항공사 안내 데스크에 표를 제시하면 되며 지정된 서식에 내용품,가방의 상표,외관상의 특징 및 연락처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만약 파손 및 분실을 했을 경우에는 도착일로부터 21일이내에 수취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항공사에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기내유실물 찾기 방법은 도착 공항을 선택해서 유실물을 조회할수 있으며 귀중품의 경우에는 각 공항 경찰대로 인계가 이루어 집니다. 일반 습득물의 경우에는 90일간의 보관기간이 있으며 초과시 폐기 됩니다.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준비방법과 유의사항이빈다. 가방은 가급적 간편하게 준비하시는편이 좋으며 항공사에서 지정핝 크기와 무게를 초과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가정용 저울이 정확하지 않은경우에는 공항에서의 무게가 다를수 있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리미리 확인하셔서 불편한일 겪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댓글